말레이시아 식도락

말레이시아 마막

데이빗쪼 2020. 11. 12. 21:29
반응형

Mamak 은 말레이시아에 있는 인도식 서민식당이라고 보시면되요. 우리나라는 밤 늦은시간에 호프집가서 치킨에 맥주 마시듯 여긴 마막에 가서 간단한 음식과 음료를 시켜서 수다도 떨고 담배도 피고 하는거 같아요.

 

그렇다고 밤에만 가는곳은 아니고 식당에 따라 24시간하는곳도 있고 거의 밤 늦게까지 영업을 해요.

 

 

 

일반적으로 볶음밥(나시고랭)종류와 볶음국수(미고랭) 종류를 6-10rm 정도로, 음료(떼달릭(밀크티), 커피등등) 3-5rm 정도로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음식, 음료 메뉴판 

 

  위에 메뉴판에서도 보이듯이 볶음밥(나시고랭)도 종류가 다양하구요, 볶음국수는 국수 종류에 따라 또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참고로 ayam 은 치킨, daging 은 비프랍니다.  음료 또한 마일로, 코피(커피)등등이 보입니다.

 

 

각종 로띠를 만드는 곳

마막의 한쪽에는 이런 요리하는곳이 있는데요, 바로 로띠를 만드는 곳입니다.

 

밀가루 반죽을 얇게해서 굽는 것을 로띠라고 하는데요 하는 방법과 안에 넣는 재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다음번에 로띠종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인도식 믹스라이스

또한 마막에는 한쪽에 믹스라이스를 파는곳도 있답니다. 볶음밥이나 볶음국수는 주문시 바로 요리를 하지만 이렇게 미리 만들어놓은 음식을 큰접시에 먹고싶은것만 종류별로 담아서 직원의 계산법에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마막에는 인도식 믹스라이스가 있지만 중국식, 말레이식단으로 갖춰진 믹스라이스 식당이 따로 있답니다. 

반응형